홈 > 학회소개 > 인사말
 
[ 역대회장 인사말 보기 ]
안녕하세요?
대한모유수유의학회는 존경하는 이근 교수님을 중심으로 2006년에 처음 창립되어 그동안 임원진들과 회원들의 애정과 헌신으로 2020년에 14년을 맞이하였습니다.

모유는 갓 태어난 아기들에게 정신 신체 발달에 필수적이며 최적화된 영양을 공급하며, 수유모의건강을 증진시켜주는 훌륭한 특성을 지님에도 불구하고, 안타깝게도 최근 우리나라의 모유수유율은 증가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대적 생활과 환경변화로 인한 알레르기 질환, 비만과 대사질환의 증가 및 여러 정신신경적 문제 예방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모유수유가 권장되고 있고, 이에 대한 많은 논문들로 그 효과가 의학적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대한모유수유의학회에서는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와 함께 모유 증례를 게재하고 연 2회 학술대회를 마련하여 새로운 지식을 나눌 뿐 아니라 여러 회원이 참여하는 공동 학술 연구 및 토론을 통하여 학문 발전과 더불어 증거 중심의 모유수유가 정착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학생과 전공의 수련과정 중 모유수유와 연관된 기본적 지식과 문제 해결법에 대한 교육에 힘쓰겠습니다.

우리의 희망인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건강의 기틀을 제공하기위해 사회적으로 여러 사회 단체들 및 UNICEF 와 함께 모유수유를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회원들께 적극적인 학회 참여에 감사드리며, 우리 모두가 힘을 보태, 우리를 지켜봐 주시는 가정과 병원에 엄마 젖으로 건강하고 따뜻한 어른들이 가득 차길 기원합니다.


2020년 3월 제 8대 대한모유수유의학회
회장 안 영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