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학회소개 > 인사말
 
[ 역대회장 인사말 보기 ]
대한모유수유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9대 회장의 소임을 맡게 된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이우령입니다.
모유수유의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모유수유율은 여전히 낮으며 이를 개선하고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계시는 회원 여러분께 존경을 표합니다.

저출산시대에 귀하게 태어난 아기들이 모유수유를 통하여 아기와 엄마와 가정에 대한 모유수유의 많은 이점을 누릴 뿐 아니라 사회와 국가도 모유수유로 인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각 가정의 의지와 노력만으로 가능한 것이 아니라 사회가 이를 지지하도록 정부의 전폭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우리 학회는 2006년에 창립된 이래 모유수유 증진을 위하여 연구, 교육, 그리고 정책제안을 진행해 왔습니다. 매년 춘/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여 학술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회원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모유수유증진의 장벽이 되는 요인들을 다각도에서 분석하고 개선하는 연구들을 수행하고 연구결과를 공유하며 해법을 모색하여 정책제안을 하며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대정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학회 집담회, 유니세프와 함께 시행하는 의료요원교육,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와 함께 시행하는 모유증례 게재 등 교육 사업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도 제9대 임원진과 함께 최선을 다해 학회의 임무를 충실히 완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의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제9대 대한모유수유의학회
회장 이우령